너무나도 기대가 되는 매치업이다. 아마 유로2020 결승전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다. 너무 빨리 만나버린 두 강호의 경기. 과연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가히 유로2020 8강전 중 최고의 빅매치라고 말할 수 있다. 두팀 모두 조별 예선부터 완벽했다. 3전 전승으로 1위 통과. 16강전도 연장전 없이 승리를 거두면서 체력적으로 우위를 가져가며 8강전에 진출했다. 환한 웃음으로 마주하고 있는 두 선수 중 경기 후에도 웃을 수 있는 선수는 누가 될 것인가?
현재 FIFA 랭킹 1위는 벨기에이다. 선수들의 면면만 보더라도 로멜로 루카쿠(인터밀란), 케빈 데 브라이너(맨체스터 씨티), 에당 아자르(레알마드리드), 드리스 메르텐스(나폴리), 토비 알더베이럴트(토트넘), 티보 쿠르투아(레알 마드리드) 등 빈틈이 없다. 다만 아쉬운 점은 16강전에서 케빈 데 브라이너와 에당 아자르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는데 있다. 두명의 슈퍼스타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나 그래도 벨기에의 전력은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피파랭킹 7위에 랭크 되어 있는 이탈리아. 한 때 10위권 밖으로도 나갔으나 어느새 전력을 정비하여 탄탄한 스쿼드를 짜 놓은 이탈리아다. 이탈리아는 역시 수비가 탄탄하다. 키엘리니 와 보누치를 중심으로 하는 수비라인은 안정감을 준다. 거기다 차세대 월드클래스 GK 돈나룸나가 지키는 최후방. 이탈리아가 이번 유로2020에서 평균실점 0.0대를 자랑하는 이유가 다 있는것 같다. 토너먼트 경기에서 우승하려면 수비가 좋아야 한다라는 명언에 딱 맞는 팀인 이탈리아. 그렇다고 해서 그들의 공격력이 절대 약한것이 아니다. 인시네 와 임모빌레가 있는 공격진은 벨기에 수비진을 충분히 위협할 만하다.
어느 팀이 승리하여도 이상하지 않는 8강 최고 매치업! 다른 경기는 다 놓쳐도 이 경기만큼은 라이브로 직관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