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국제대회

[2021 코파 아메리카] '네이마르 있는 창의' 브라질 vs '브라보가 있는 방패의' 칠레, 승자는?

by 로쏘네리_카카 2021. 7. 3.
반응형

2021 코파 아메리카 8강전 매치업인 브라질과 칠레(사진 출저 : 코파아메리카 공식 홈페이지)

잠시 후 9시(3일) 에스타디오 닐턴 산토스에서 코파 아메리카 8강전이 시작된다. 네이마르를 필두로 제주스(맨시티), 피루미루(리버풀)등 최상예 공격진을 가진 브라질 과 비달과 브라보를 중심으로 한 칠레의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한 치열한 공방전을 예상한다. 

코파아메리카에 출전하는 브라질 대표팀 (사진 출저 : 코파아메리카 공식 홈페이지)

이번 브라질 대표팀의 명단을 보면 확실히 과거에 비해 스쿼드가 많이 떨어진 것을 알 수 있다. 그래도 브라질은 브라질이다. 네이마르를 주축으로 비니시우스, 파케타, 에버튼 등 신규 선수와 카세미루, 티아고 실바 등 신구의 조화를 최상으로 이끌어 결승으로 가는 길을 순항 중이다. 더군다나 칠레를 이기고 나면 다음 대진 또한 그리 나쁘지 않은 편이다. 콜롬비아,우루과이,에콰도르,아르헨티나에 비하면 페루, 파라과이는 좀 떨어져 보이는 면이 없잖아 있다. 그러기에 이번 칠레전이 120% 이상 전력을 다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코파아메리카에 출전하는 칠레 대표팀 (사진 출저 : 코파아메리카 공식 홈페이지)

칠레 또한 물러설 수 없는 한판이 될 것이다. 상대가 브라질이라 부담감이 있겠지만 메델과 비달이 지키는 수비와 미드필드진은 충분히 해볼만 하다는 평이다. 거기다 브라보가 지키는 GK는 브라질보다 한 수 위다는 평도 있다. 

코파 아메리카 8강 대진표(사진 출저 : 코파아메리카 공식 홈페이지)

유로2020으로 인해 관심도가 조금 떨어진 코파 아메리카 이지만 코파 아메리카 또한 뜨거운 열기로 진행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