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국제대회

[코파아메리카 결승 - 아르헨 우승] 메시 A대표팀 메이저 대회 최초 우승!! 아르헨티나 브라질 꺽고 코파아메리카2021 우승!! ... 메시는 MVP-득점왕-도움왕 싹쓸이

by 로쏘네리_카카 2021. 7. 11.
반응형

코파아메리카2021 결승전 결승골을 넣는 디 마리아 (사진출저 : 코파아메리카2021 공식 홈페이지)

드디어 리오넬 메시가 A대표팀 메이저 대회 우승이라는 숙원을 풀어냈다. 21년 7월11일 09시(한국시간) 열른 브라질 대 아르헨티나 결승전에서 디 마리아의 결승골로 인하여 코파 아메리카2021 우승컵을 아르헨티나가 들어올리게 되었다. 

절묘한 마무리를 한 역사적인 디 마리아는 결승전의 스타 중 한 명인 로드리고의 멋진 패스에 이어 유일한 골을 넣었습니다. 시작부터, 행사의 규모를 감안할 때, 게임은 단단하고 축제이었다. 강력한 태클, 경쟁적인 플레이, 골에 대한 초기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첫골 장면

아르헨티나의 우승뿐만 아니라 메시의 우승에도 큰 관심이 쏠렸다. 메시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선수이다. 바르셀로나 소속으로 라리가 우승 10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코파 델 레이 우승 7회를 달성했다. 발롱도르도 6차례나 수상했다.

하지만 대표팀 유니폼을 입으면 작아졌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준우승에 그친데 이어 번번이 정상 문턱에서 미끄러졌다. 이번 코파 우승으로 메시는 생애 처음으로 메이저대회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

브라질과의 결승전에서 메시는 후반 막판 기회를 놓치는 등 좋은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디 마리아가 결승포를 터트리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가 결승전까지 오르는 과정에서 메시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경이적이었다. 4골 5도움을 기록했다.

이러한 이유로 코파 아메리카 대회 MVP로 메시가 선정됐다. 메시는 생애 첫 메이저대회 트로피에 이어 MVP, 득점왕, 도움왕까지 모두 수상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결승전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네이마르 역시 메시와 함께 대회 MVP를 공동 수상했다.

 

코파아메리카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는 리오넬 메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