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국제대회

[한국 이라크 일정 포함]2022년 카타르 FIFA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조 편성 경기 일정(한국)

by 로쏘네리_카카 2021. 8. 26.
반응형
FIFA WORLD CUP QATAR 2022(사진출저 : 네이버 이미지)
아시아 최종 예선 조편성
  • GROUP A : 이란 / 대한민국 / 아랍에미리트 / 이라크 / 시리아 / 레바논
  • GROUP B : 일본 / 호주 / 사우디아라비아 / 중국 / 오만 / 베트남

아시아 최종 예선 조편성은 FIFA 랭킹을 기준으로 6개 시드로 나누워 편성하였으며 대한민국은 호주와 함께 2번 시드를 받았고 GROUP A에 편성되었습니다. 한국이 속한 GROUP A조는 한국을 제외하고 모두 서아시아 국가들이 속해 있어 한국의 험난한 어웨이 경기를 예상하고 있다.
아시아 최종 예선은 조별 상위 2팀이 월드컵 본선에 직행을 하게 되며 3위팀 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승리한 팀이 오세아니아 최종 예선팀과 남미 플레이오프 팀과 경기를 치뤄 최종 승리팀이 월드컵에 진출하게 된다.
GROUP A 에서는 이란과 대한민국이 가장 강력한 본선 직행 2팀으로 꼽히고 있으며 이를 위협할 팀으로는 이라크 정도가 꼽히고 있다. 특히 이라크는 이번에 아드보카트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었던 딕 아드보카트 감독을 선임하여 한국팀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 하지만 한국팀은 월드컵 본선 10회 연속이라는 목표를 해야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GROUP B는 FIFA 랭킹으로만 보면 일본과 호주가 합도적인 포퍼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전통의 강호인 사우디아라비아가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줄지 모르고 매번 월드컵에 큰 욕심을 내고 있는 중국이 이번에도 귀화 선수들을 앞장세어 이번에야말로 월드컵 본선 직행 티켓을 따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한국팀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도 요주의 다크호스로 평가 받는다. 박항서 감독이 이끈 이후 가파르게 FIFA 랭킹이 상승 중인 베트남은 빠르게 성장 중에 있다. 비록 이번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에서 본선 직행 티켓을 따지 못하더라도 베트남에게는 이번 최종 예선이 굉장히 큰 경험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대한민국 경기 일정
  • 일정 : 2021.09.02 ~ 2022.03.29
  • 일정표
일시 대진 중계 정보 홈/어웨이(대한민국 기준)
2021.09.02 오후 08:00 대한민국 vs 이라크 tvN
2021.09.07 오후 08:00 대한민국 vs 레바논 tvN
2021.10.07 대한민국 vs 시리아 tvN
2021.10.12 이란 vs 대한민국 tvN 어웨이
2021.11.11 대한민국 vs 아랍에미리트 tvN
2021.11.16 이라크 vs 대한민국 tvN 어웨이
2022.01.27 레바논 vs 대한민국 tvN 어웨이
2022.02.01 시리아 vs 대한민국 tvN 어웨이
2022.03.24 대한민국 vs 이란 tvN
2022.03.29 아랍에미리트 vs 대한민국 tvN 어웨이

장장 7개월 간 홈&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되며 tvN에서 중계 예정이다. 특히 홈에서 열리는 9월 2경기는 반드시 승리하여 초반부터 경우의 수를 두며 경기를 관람하지 않게 해주었으면 좋을 듯 싶다.


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 대표 선수 발표
  • GK (3명)

>>구성윤 GU SUNGYUN(김천 상무) , 김승규 KIM SEUNGGYU(가시와레이솔) , 조현우 JO HYEONWOO(울산현대)

  • DF (10명)

>> 강상우 KANG SANGWOO(포항스틸러스) , 권경원 KWON KYUNGWON(성남FC) , 김문환 KIM MOONHWAN(LAFC)
김민재 KIM MINJAE(페네르바체SK) , 김영권 KIM YOUNGGWON(감바오사카)
박지수 PARK JISU(김천상무) , 이기제 LEE KIJE(수원삼성) , 이용 LEE YOUG(전북현대)
정승현 JUNG SEUNGHYUN(김천상무) , 홍철 HONG CHUL(울산현대)

  • MF (10명)

>> 권창훈 KWON CHANGHOOW(수원상섬) , 나상호 NA SANGHO(FC서울) , 남태희 NAM TAEHEE(알두히일SC)
손준호 SON JUNHO(산퉁타이샨) , 손흥민 SON HEUNGMIN(토트넘) , 송민규 SONG MINKYU(전북현대)
이동경 LEE DONGGYEONG(울산현대) , 이재성 LEE JAESUNG(FSV마인츠05)
정우영 JUNG WOOYOUNG(알사드), 황인범 HWANG INBEOM(FC루빈카잔)

  • FW (2명)

조성규 CHO GUESUNG(김천상무) , 황의조 HWANG UIJO(지댕보르도)


이렇게 최종 25명이 아시아 최종 예선 명단에 뽑히게 되었으며 조성규 선수가 생애 최초 태극마크를 달게 되었으며 발탁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이강인 선수는 명단 제외 되면서 대표팀에서도 경기 수를 채우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