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카카입니다. 아직 6월 밖에 되지 않았는데 밖에 온도가 33도까지 치솟는 무더운 날씨 때문에 올 여름은 어떻게 버텨야 하나 걱정이 앞서네요.
이렇게 매년 찾아오는 무더운 여름, 갈수록 여름 날씨가 더워져서 여름만 되면 아이스크림이나 냉난방기 없이는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더운 여름 관련주들의 현재 주가 상황을 체크해보고 투자 아이디어를 찾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더운 날씨 관련 기사들
폭염이라는 단어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벌써부터 폭염주의보가 발의되고 정부에서도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폭염,호우 대비 하는 기사도 있네요. 우리나라 말고도 해외에서도 더운 날씨 때문에 힘들어 하는 기사가 있습니다.
지구가 계속 뜨거워져 가면서 세계 곳곳에서 이상기후 현상이 발생하는 듯 싶습니다. 특히나 올해는 사상 최악의 폭염이 찾아온다고 하니 정말 걱정입니다.
이번에는 '폭염 소비' 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 인도 폭염, 식품 인플레 우려 속 전력주 주목
- 역대급 폭염 예고, 여름 특수에 후끈 달아오른 삼성,LG전자
- 이제 사과 못먹어? 금사과의 귀환 "폭염 병해충 일찌감치 경고
- 폭염에 '수박' 등 과일 할인 나선 대형마트
- 전국 벌써 폭염, 창문형 에어컨 살펴보는 고객
- 역대급 폭염에 삼성, LG '똑똑한 AI 에어컨' 앞세운다
- 빙그레, 폭염예고에 52주 신고가 16% ↑
- 2700선 사수... 폭염에 빙과주 급등
위에 기사 헤드라인만 따서 핵심 키워드만 붉은 글씨로 표시해보았습니다. 전력기기, 빙과류 같은 경우는 예상 할 수 있었던 것들이었는데 전력주, 병충해 , 식품주 관련해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입니다.
그럼 전력주 , 병충해 , 식품주 , 여름용 전력기기, 빙과류 수혜주들에 대해서 2~3개 정도씩 알아보겠습니다 .
여름 대표 수혜주 TOP10
- 전력주 : 세명전기, 대원전선
- 병충해 : 성보화학, 경농
- 식품주 : 삼양식품, 농심
- 전력기기 : 파세코, 신일전자
-빙과류 : 빙그레, 해태제과식품
위에서 말한 여름 관련주별 대표 2종목씩을 선정해보았습니다. 굉장히 주관적인 선택이기 때문에 대표 종목이 아닐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
그럼 먼저 전력주들 주가를 한번 봐보겠습니다. 전력주들은 최근 AI 관련해서 이미 많이 올라와 있어서 지금 진입하기는 어려운 주가 상태죠. 주가가 조정을 맞이한다면 여러가기 관점에서 접근해보기 좋은 주식인듯 싶네요.
먼저 세명전기 차트입니다.
다음은 대원전선 차트입니다.
전력주 2개 모두 AI 관련해서 급등을 한 후 현재는 약간의 조정을 받고 있는 시점인데요. 개인적인 의견은 급등의 수준이 모두 2배 이상이었기 때문에 여름테마로 주가 상승폭은 그렇게 크지 않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은 병충해 관련주인데 첫번째 성보화학입니다.
차트의 시간을 길게 봤을 때 2019년부터 주가는 계속 하락하고 있는 차트입니다. 물론 중간중간에 3,6월에 급등하는 차트 모양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최근 2년 차트만 놓고 봤을 때는 오히려 23년 11월에 급등한 사례가 있었네요.
경농 역시 23년 11월에 급등 후 하락하는 차트를 보여주네요. 성보화학, 경농 모두 현재 주가는 112, 224일선 밑에 위치해 있어서 6개월, 1년 평균보다는 낮게 평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식품주 중에 삼양식품 차트를 보겠습니다.
최근 식품주들도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여름에 추가적인 상승을 보여주기엔 어려워 보이네요.
삼양식품만큼은 아니지만 농심 역시 높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식품주들은 여름철 곡물 수확량 저하로 인한 식품가 상승으로 수혜를 받는 건데 미래에는 기후변화에 의한 식량 부족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꾸준히 관심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여름용 전력기기 중에 대표적인 파세코와 신일전자 입니다.
최근 몇년간 높은 주가 상승을 보여줬던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으로 유명한 회사인데요. 대기업인 LG와 삼성에서 유사제품을 만들 정도로 히트상품을 만들었던 기업이죠.
최근에는 지속적으로 주가 하락을 하다 요근래 눈에 띄는 거래대금과 함꼐 반등의 시그널을 보여줬는데요. 여름철을 앞두고 관심을 가져볼법한 기업 같습니다.
다음은 신일전자 주가입니다. 신일전자도 1년 평균 주가 수준보다는 낮은 수준에 위치해 있는데요. 중간중간 거래대금이 들어와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마지막은 빙과류 관련주로 빙그레와 해태제과식품입니다. 아쉽게도 빙과류들은 이미 주가 상승이 나와서 참조만 하시고 내년을 기약하는게 좋겠네요.
물론 빙그레와 해태제과식품이 빙과류 수혜주로만 상승한게 아니라 K-한류음식들로 묶이면서 상승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빙그레도 2배 이상 상승을 해서 여름철 수혜로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투자하기엔 리스크가 있어보이네요.
해태제과식품은 상장 이후 8년 가까이 주가 변동이 없다 이번에 큰 폭의 주가 변화가 생겼네요. 확실히 여름철 수혜주보다는 K-식품 밸류로 묶여서 상승한 종목 같네요.
마무리
전력주, 식품주, 빙과류 관련주들은 생각치 못한 다른 이슈들로 이미 큰폭의 상승이 있었지만 여름철 투자 아이디어 관점에서 관심을 꾸준히 가져봤으면 좋겠습니다.
올 여름에는 병충해주와 여름철 전력기기 관련주들에 대해서 추가 학습을 하고 투자 전략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투자 아이디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국내주식 > 계절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맘때 쯤 한번 눈여결 볼 기업 : 태경케미컬 (0) | 2024.05.12 |
---|
댓글